자주 하는 질문

배송 | 상품 | 주문/결제 | 교환/환불/취소 | 쿠폰/적립금/상품권 | 회원서비스 | 사이트이용/기타

배송

택배사의 배송 시스템에 따른 배송경로와 물량에 따라 방문 시간대가 달라질수 있어요.
택배 정보는 마이페이지-주문내역조회에서 운송장번호를 조회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서산간지역은 총 배송일이 2일이 걸리기 때문에 식재료의 품질이 저하될 수 있어 현재는 운영하지 않고 있어요.
앞으로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여 도서산간지역도 받으실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묶음배송을 원하시는 주문 건의 주문번호와 희망수령일을 남겨주시면 묶음배송으로 상품 보내드릴게요 :)
단, 결제 배송비는 적립금으로만 돌려드리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배송비는 3000원이며, 구매금액 5만원 이상 시 배송비 무료입니다.
일부 업체 직배송 상품의 경우, 프렙박스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기본적으로 배송비가 무료입니다.

1:1 문의게시판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변경할 주소를 적어주시면 빠르게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단, 배송이 시작된 후에는 변경이 어렵습니다.

프렙의 배송은 화요일~토요일까지 이루어집니다. 일요일과 월요일은 상품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배송시간은 배송업체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시간을 정확하게 지정하기가 어렵습니다.
날짜만 희망수령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롯데택배를 이용하여 배송해드리기 때문에 배송은 보통 오후~ 저녁시간대에 배송이 되고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희망수령일을 하루정도 여유있게 주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장바구니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주문일로부터 한달까지 설정 가능하며, 희망수령일을 선택해주셔야 주문이 가능합니다

주방도구는 일반 상품으로 분류되어 희망수령일 지정이 불가능합니다.

일부 한정 이벤트등을 통해 구매한 주문 건을 제외하고 희망수령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게시판 혹은 옐로아이디로 문의 남겨주시면 변경 도와드리겠습니다.
단, 프렙의 주문 마감시간은 오전 7시로 최소한 배송일 전날 오전 7시 이전에 요청하셔야 희망수령일 변경이 가능하며,
이후 시간에는 불가능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희망수령일이 수요일인 경우, 화요일 오전 7시 전까지 변경 요청 해주셔야 합니다.)

고객님의 부재 시 보관장소에 대한 메시지가 없거나 연락이 안되어 발생한 분실사고에 대해서는 환불/반품/교환이 어렵습니다.
부재 시 반드시 연락 가능한 정확한 정보를 적어주세요.

배송업체의 사정으로 배송지연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거나 게시판 또는 카카오톡에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는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10:00 - 17:00에 문의가 가능합니다. (점심 12:30 - 14:00)

상품

받으신 당일에 드시는 것이 가장 맛있어요!
부득이하게 바로 못 드실 경우 받으신 날로부터 2일이내에 드시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받으신 후 아이스박스에서 꺼내 냉장고에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각 상품별 상세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상품과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혹 배송받은 상품에 대해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정확한 내용을 위해 사진을 찍어서 프렙 고객센터나 카카오톡에 글을 남겨주세요.
확인 후 바로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렙에서는 육류를 진공포장해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고기 색이 변하는 것일 뿐 신선도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드셔도 괜찮습니다.

메뉴 하나당 2인분 기준으로 보내드려요.
요리하실 때에는 1인분씩 하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에서 보이는 음식의 모습은 모두 프렙에서 보내드리는 정량의 재료로 요리된 음식입니다.
다만 촬영 시 연출된 이미지를 위해 조금씩 달라지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기준은 식품제조표시 등에서 제시하는 기준을 적용하고 있어요.
또한, 사이트에 있는 상세페이지와 상품 뒷면에 표시사항라벨 및 제조년월, 유통기한이 표시되어있어 확인이 가능하니 꼭 읽어 주세요!

상품후기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남길 수 있습니다.
단, 구매 후 2주 안에 리뷰를 남겨주셔야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리뷰는 100원, 포토후기는 300원의 적립금을 드려요!


아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적립금이 지급됩니다.
- 무성의 댓글
- 80자 이하의 글
- 상품과 상관 없는 글

주문/결제

현금영수증은 가상계좌 및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 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홈택스에서 발급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신청하지 못하여 별도의 발급이 필요한 경우 1:1 문의게시판에
① 주문번호 ② 현금영수증 발급받을 연락처 ③ 소득공제 or 지출증빙
3가지 내용 기재해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더불어 가상계좌 및 계좌이체로 결제하신 경우,
결제대행업체를 통한 계좌이체매출전표가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니므로
별도로 세금계산서를 발급해드리지 않습니다. (관련법령 : 부가가치세법시행령 제80조 제4항)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단, 주문번호를 이용해 주문조회를 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결제 완료 후 주문번호를 확인해보세요.

비회원 주문 시 적립금 및 쿠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회원 가입 후 다양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프렙의 주문 마감시간은 오전 7시 입니다.
오늘 오전 7시에 주문 완료된 건에 대해 다음날 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시품절된 메뉴에 대해 재입고시 문자알림을 선택하시면 상품이 입고됐을 때 고객님께 문자로 관련 소식을 알려드릴 수 있어요.
다만 정확한 재입고 날짜는 안내해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문제 상황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캡쳐화면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더욱 빨리 도움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10~17시, 주말 및 공휴일 제외)

가상계좌는 주문 당일 23시29분까지만 입금이 가능하오니 꼭 늦지 않게 입금해주세요.
해당 시간까지 결제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주문이 취소되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네 가능합니다. 가상계좌 입금 시스템이기 때문에, 금액과 계좌만 주문내역과 일치하면 됩니다.

가상계좌가 생성 이후 바로 입금할 때, 서버 지연으로 인해 간혹 입금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난 후 다시 한 번 입금해주시기 바랄게요.
또한 가상계좌에는 구매하신 정확한 금액만 입금해주셔야 하며, 주문하신 날의 23시29분까지만 입금이 가능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선물하기버튼을 클릭하면, 선물받는분께서 직접 주소와 희망수령일을 설정할 수 있도록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사랑하는 분과 함께 프렙박스를 나눠보세요!

배송정보 기입은 링크를 받은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이 기간내에 배송정보를 입력하지 않을 시 구매가 자동으로 취소되니, 빠른 시일 내에 주소와 희망수령일 입력 부탁드립니다.

현재 중복할인 불가 정책으로 인해 타임세일 품목 중 주문 1건 당 타임세일 품목 1개만 할인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타임세일품목을 모두 할인가로 구매 원하시면 따로따로 구매해주셔야합니다.
이 부분은 고객님들께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기능 개발 중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이드바 '대량주문 문의하기'를 클릭하시어 신청 가능하며, 간단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프렙에서 확인 후 1~2일 이내에 연락드립니다.
대량주문은 프렙박스가 필요하신 날 최소 5일 전에는 주문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카드전표 및 일반영수증은 1:1 문의게시판에 주문번호와 이메일을 기재하여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메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렙의 모든 이벤트 및 쿠폰, 적립금은 로그인하신 회원분들 대상으로 적용됩니다. 로그인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또한 최종 할인금액 적용여부는 장바구니가 아닌 결제페이지에서 더욱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페이지에서도 할인금액이 보이지 않는지 체크해주세요^^

만약 실제로 할인 적용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내용을 캡쳐하여 1:1 문의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확인하여 최대한 빨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교환/환불/취소

주문이 완료된 상태라면, 취소 후 재구매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배송이 시작된 후에는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식품의 특성상 배송이 시작된 후에는 단순 변심 및 고객님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상품의 하자에 대해서는 교환이 불가하니 꼭 주의해주세요! 구매 시 신중한 선택 부탁드립니다.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에서 '주문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준비중일때만 취소가 가능하며, 배송이 시작된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혹시 취소가 어려우실 때는 고객센터에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식품의 특성상 배송이 완료된 상태에서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와 고객님의 부주의(미냉장보관 ,택배 수령 후 일정기간 미개봉 등)로 발생하는 상품의 하자에 대해서는 반품 및 환불이 불가하니 꼭 주의해주세요! 구매 시 신중한 선택 부탁드립니다.

1.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에서 '주문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준비중일때만 취소가 가능하며, 배송이 시작된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2. 주방도구는 상품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 환불이 가능합니다. 상품의 하자 및 오배송 등의 사유로 교환, 반품 진행 시 배송비용은 프렙에서 부담하며, 변심에 의한 교환의 경우 고객님께서 왕복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3. 교환은 반품접수→상품 확인→재배송 순서로 진행되며, 하자로 인한 교환의 경우 교환 신청 이후 배송업체에서 반품 접수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시간이 7일~10일 정도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빨리 교환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고객님의 변심에 의한 교환 및 반품은 제품과 포장의 상태가 재판매 할 수 있을 때만 가능합니다.

5. 변심에 의한 환불 시 왕복배송비를 차감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적립금 환불이나 결제수단 환불 중 선택하여 고객센터나 게시판에 글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상품권은 인증 전에만 취소가 가능하며, 인증하신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선물하기로 구매하신 내역은 결제 시점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만 취소 가능하며,
선물받는 분이 배송정보를 입력한 이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결제유형에 따른 환불 소요 기간은 아래와 같아요.

- 신용카드 : 당일 취소 가능하나 카드사 매입 이후 취소 시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
- 휴대폰 결제 :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 (당월취소만 가능하며, 이후 환불 요청 시 수수료 차감 후 환불)
-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 취소일로부터 3~5일 정도 소요
- 할인쿠폰/적립금/예치금/상품권 : 주문 취소 후 자동으로 복원

자세한 사항은 카드사에 문의 부탁드리며, 이 후에도 취소가 되지 않을 경우 프렙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결제 시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이 이루어지며, 가상계좌 및 계좌이체의 경우 적립금으로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휴대폰 결제는 당월 취소만 가능하기때문에, 익월 취소 요청 시 적립금 환불 혹은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으로 환불 처리되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부분취소가 불가능하며, 주문을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전체취소 후 재주문해주셔야 합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주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쿠폰/적립금/상품권

상품권 메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신 후 결제하면 됩니다.
상품권은 현금과 상응하는 금액권이기 때문에 카드 결제는 불가능하며, 현금 결제만 가능합니다.

프렙의 상품권은 E-기프트카드입니다. 상품권을 받으시는 분께 상품권 시리얼번호와 사용방법이 발송됩니다.
유효기간은 인증일로부터 1년이며, 만료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모아보세요!

1. 상품 구입 : 구매금액의 1% 적립금 지급
2. 레시피카드를 받지않고 마이페이지에서 보기 : 50원 적립
3. 친구추천 적립금 : 1000원
4. 상품후기 : 일반 100원 / 사진 300원
5. 출석체크 이벤트 : 총 30,000원(적립금&쿠폰 지급)
6. 회원가입 후 첫 구매 시 다음에 사용할 수 있는 현금 쿠폰 3,000원 (사용기한: 발급일로부터 30일)

(2018.02.19~)

구매페이지에서 결제하실 때, 쿠폰 조회 및 적립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제하실 때 사용한 쿠폰 혹은 적립금이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매 금액 5,000원 이상부터 적립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 모든 적립금과 쿠폰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복할인 불가로 이벤트 상품에 쿠폰사용 등 일부분이 제한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이페이지-나의포인트 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쿠폰 및 적립금을 사용한 결제에 대해 주문 취소 시 쿠폰은 복원됩니다.
복원되어도 사용기한은 그대로 유지되니 만료 전에 사용해주셔야합니다.

첫 구매 무료배송의 경우, 따로 복원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회원서비스

한 번 가입하시면 아이디 변경은 불가해요.
부득이하게 변경해야 하실 때에는 탈퇴 후 재가입 하셔야 합니다.

마이페이지-개인정보관리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이름, 주소 등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며 수정된 사항은 즉시 반영됩니다.
고객님의 주소 및 연락처는 상품의 정확한 배송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정보에요.
변동사항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수정 부탁 드려요!

로그인페이지 하단의 아이디찾기와 비밀번호찾기를 이용해주세요.
휴대폰 인증이 안 될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주시거나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로 전화주시거나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회원가입을 도와드릴게요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 오전 10시~오후5시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운영되지 않습니다.

외국인, 해외거주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프렙은 국내만 배송이 가능합니다. 이점 참고해주세요.

통신사에서 인증번호를 전송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인 오류로 문자를 받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3~5분 후 재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오후5시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운영되지 않습니다.

탈퇴는 로그인-마이페이지-나의 정보 우측 하단에서 "회원탈퇴"버튼을 누르시면 가능합니다.
탈퇴 후 1개월동안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동일 아이디로의 재가입 또한 불가능합니다.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이용/기타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에서 레시피카드 보기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문 시 레시피카드를 받을지 선택할 수 있으며, 레시피카드를 받지 않으시면 50원을 적립금으로 드리고 있습니다.

요리를 더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쏭셰프가 공유해주는 특별한 요리팁.
프렙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유용한 요리팁도 배워보세요!

프렙은 익스플로러와 크롬 모두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의 고객센터 버튼을 누르시면 프렙의 고객상담센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전, 자주하는 질문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1:1문의게시판이나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프렙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레시피카드를 못받으셨거나 잘못받으신 경우, 1:1 문의게시판에 해당 내용에 대해 글을 남겨주세요.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레시피카드는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레시피카드보기'를 클릭하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